국내 선진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로 진행된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인 세계대학생토론대회부터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울 청년 정책 대토론, 글로벌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로 진행될 세계한국어토론대회까지
디베이트코리아는 언어와 관계 없이 다양한 토론관련 프로젝트들을 진행해왔습니다.
2021 한국 세계대학생토론대회
세계대학생토론대회(WUDC)는 1981년 영국에서 시작된 이래 매년 개최되어 왔으며,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생 주최 토론대회 입니다.
디베이트코리아는 2021년 7월 동북아시아 최초로 세계대학생토론대회를 한국에서 주최합니다.
2021 서울 청년 정책 대토론
'2021 서울 청년 정책 대토론'은 전국 청년들이 모여 직접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정책의 효과성에 대해 토론하는 대회입니다.
디베이트코리아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연합뉴스와 서울연구원이 주최하고 서울시와 연합뉴스TV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제1회 세계한국어토론대회
제1회 세계한국어토론대회(Korean Language International Debate Championship, 이하 KOLIC)은 전 세계에서 한국어를 구사하는 청년들이 모여 한국어를 매개로 시사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입니다.
한국어 커뮤니티
디스커버코리아는 프랑스어권 국제기구 프랑코포니를 벤치마킹하여
K-POP, K-드라마와 같은 한류의 확산으로 급증하는 해외 한국어 구사자들이 기존과 다른 새로운 방식을 통해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